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DVD flick 을이용하여 비디오 디스크 만들기

by CPT #7 JIN 2016. 4. 16.

필자의 기억으로는 과거에 광학드라이브를 사면 번들 CD로 Nero oem버전을 무료로 줬는데 요즘은 그런것도 잘 없고 몇년전에 구매한 dvd rw combo는 nero essential 10을 받았는데 기능이 그렇게 다양하지 못했다. nero가 상당히 편했던걸로 기억하지만 현재의 nero는 기능은 많지만 직관적이지 않고 편리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프리웨어를 찾다가 발견한게 dvd flcik이다.



구글에서 검색하면 나오며 바로 무료로 다운 가능하다.

http://www.dvdflick.net/



굉장히 간단한 인터페이스다. 버튼을 살펴보자.



dvd를 바로 굽지않아도 project 파일로 저장해서 작업을 남겨둘수 있고 바로 dvd화 시킬수도 있다.



오른쪽의 버튼들인데 add title을 하면 비디오를 추가할수 있다.



타이트를 추가하면 몇가지 만져줘야할게 있는데 가장 중요한것은 역시 subtitle 그러니까 자막이다.

자막은 해외 프로그램이라서 smi를 지원안한다. 그래서 srt로 변환해주는 프로그램을 따로 갖고있어야한다.



상단의 menu settings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dvd 메뉴 설정이 가능하다. 프리웨어 답게 화려한것은 없고 이렇게 단순한것만 제공한다.

하지만 단순한게 가장 직관적이고 편하고 용량도 적다는점을 명심하면 좋다.



상단의 create dvd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바로 작업이 들어간다.

기본설정에 의하면 비디오는 길이와 용량에 상관없이 dvd 크기에 맞게 인코딩되어서 들어간다.

일반적인 규격 4.7gb가 아니라 8gb 계열이라면 설정을 바꿔주길 바란다.

위 프로그램은 프리웨어이고 또한 dvd 비디오 디스크는 저작권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비영리적 개인적 소장 용도로만 사용해야한다.

'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를 pc에서 블루스텍  (0) 2016.05.06
Ashampoo® Burning Studio 2016  (0) 2016.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