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시마노 클라리스 e-EMS 배송기

by CPT #7 JIN 2016. 9. 23.

필자는 요즘 자전거를 시마노 구동계로 직접 교체하려고 한다. 직접하려는 이유는 완제품으로 사게되면 원가절감을 하려고 크랭크나 스프라켓 등 여러가지 부품을 다른걸로 대체하기 때문이다. 그렇게 알아보던 도중 핸들 레버와 브레이크는 해외에서 주문하는게 더 싸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를 하게되었다. 참고로 레버같은 경우엔 클라리스급은 반값 정도로 7-8만원을 절약할수있고 브레이크는 만원정도 쌌다. 그리고 EMS 비용이 가격이 좀 나가는 편인데 e-EMS라고 economic EMS라서 9.43$에 배송이 가능했다. 총 가격은 120.89$로 약 13만9천원 국내에서 시마노 클라리스 레버 양쪽 사는 값보다 더 싸다.

아무튼 EMS는 처음이라서 알리익스프레스의 고질적인 배송문제를 생각하고 빨라야 1주겠지 하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3일만에 왔다. 아무튼 배송속도에 대해선 매우 만족이다. e-EMS라고 해서 속도가 느린건 아닌가보다.



배송은 이렇게 왔다. 정품박스에 넣어서 그대로 오면 부피가 커져서 배송비가 올라가기 때문에 배송료를 줄이기 위한 판매자의 조치인것같다. 그렇다고 해서 시마노 정품 매뉴얼을 포장지로 쓸줄은 몰랐다. 아니 판매자놈아 그냥 설명서 고이 접어서 넣어주고 신문지로 싸면 안됬나? 아무튼 설명서를 보니까 벌크 제품을 보낸거 같진 않고 그냥 정품을 뜯어서 보낸것 같다.



필자는 시마노 구동계가 처음인지라 와이어가 포함되는지는 잘 모르겠다. 아무튼 와이어까지 전부 도착했다. 덕분에 필자가 여분으로 한국에서 주문한 와이어값은 그냥 돈낭비로..... 젠장. 아무튼 수리 공구가 도착해서 조립을 해봐야 알겠지만 가격적인 부분에선 시마노 레버같은 경우엔 해외 배송이 좋은 것 같다. 게다가 150$ 미만이라서 관부가세도 면세받았을테니 3일이란 기다림의 시간이 충분했다고 말할수있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