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낙서장

카오스링스3 스토리 공략 02

by CPT #7 JIN 2016. 5. 31.


패티: 좋은 아침이야, 오빠. 탐험가 길드에서 우편물이 도착했어.

탐험가 규칙을 받았다.


탐험가 규칙

1. 의문이 생기면, 우주정거장을 찾아라!

2. 우주정거장의 의뢰를 받아들여라!

3. S,A 그리고 나머지 의뢰를 받아들여라!

4. 할수있는 의뢰가없으면 shuffle버튼을 눌러라!


패티: 오빠가 좋아하는 아침을 만들었어! BLT, 뜨거울때 가져가.

패티의 BLT를 얻었다.


다이스케: 나스카 준비됐어?

리어리: 어서 가자. 오늘부터 모험을 시작해야지!

리어리와 다이스케가 파티에 참가하였다.

모던 콜로세움(배틀모드)가 해금되었다!.

MY PAGE의 배틀모드로 들어가면 된다.

이제부터 우주정거장에서 퀘스트를 깨서 진행하면 된다.


스위트 샐리: 마블블루로의 통로, 우주정거장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그리고 탐험가가 되는 꿈을 이룬걸 축하해! 난 여기 7번 게이트 담당자야. 스위트 샐리라고 부르면되! 여기서 마블블루로 텔레포트 할수있고, 탐험가 길드의 의뢰를 확인할수있어.


황금색 퀘스트(의뢰): S,A는 스토리 진행을 위해서 해결해야한다.

최초의 황금색 퀘스트를 해보자.


14구역 라면 가게로 가는 일행.

야에: 좋아! 왔구나. 너희들이 희귀한 재료를 찾아줄 탐험가들이구나.

다이스케: 그래 맞아. 난 다이스케야.

리어리: 나는 리어리야. 그리고 갈색머리는 나스카야.

야에: 나는 야에라고해. 라면가게를 운영하지.

다이스케: 그런데 지금은 닫았네. 무슨문제라도?

야에: 그래. 어떤 재료를 조달하는데 문제가있어, 그거 없이는 내가 자랑하는 라면을 못만들거든.

리어리: 그래서, 임시 휴점을 했다 이건가?

야에: 그래 맞아. 최근에 재료 하나의 가격이 치솟아서, 감당이 안되더라고.

다이스케: 그래서 우리가 가서 그 재료를 찾아오면 되는건가?

야에: 맞아. 너희들 똑똑하구나.

다이스케: 그게 바로 우리가 탐험가인 이유지. 이런 의뢰는 누워서 떡먹기라고. 산책하는거나 마찬가지야.

선택지(필자는 2번선택)

1. 그래서 재료가 뭐지?

2. 우리가 뭘 찾아줘야하지?

야에: 암갈색 개구리! 국물에 넣으면 돼지 기름 향처럼 부드러워져. 최고급 암갈색 개구리는 수몰도시에서 나와.

다이스케: 개-개구리!?

빨간화살표를 따라 앞으로 나가자. 가다보면 사다리위에 개구리가 보인다.


다이스케: 히잌! 크다!

리어리: 저게 바로 우리가 찾는 암갈색 개구리인가?

다이스케: 우리 이거 꼭 해야돼?

리어리: 뭐가 문제야? 알겠다! 너 개구리 무서워하는구나?

여자애의 모애속성이여야하는게 다이스케로 가버렸다. ㅡㅡ;


다이스케: 뭐-뭐!? 아니야, 멍청아! 내가 왜 개-개구리를 무서워해!?

(개구리가 뛰어든다.) 아흨!

리어리: 하하! 내가 맞았다! 이거 겁에 질렸구만!

남자답게 굴 시간이야 다이스케!

선택지(필자는 1번선택)

1. 어서, 다이스케! 할수있어!

2. 이 퀘스트를 완료해야된다고, 무서움 따윈 잠시 접어둬!


다이스케: 2,3,5,7,11... (리어리한테 말했던 소수를 세고있다.)

리어리: 거기서 뭐라고 중얼대는거야?

다이스케: 휴! 이제 좀 괜찮아졌다. 맨손으로 만지는건 싫으니까... 그냥 무기로 때릴거야 알았지? 난 할수있다!

개구리 별거없다. 약점은 빙속성인데 리어리가 공격이 가능하다. 사실 자동 전투 해놔도 이긴다. 초반이라 난이도가 높지않다.

퀘스트가 완료되면 뉴팔레오로 귀환한다.


야에: 정말 고마워! 이제 얼마동안은 다시 가게를 열수있어

다이스케: 얼마동안은...? 더 구해달라고는 하지않을거지...?

리어리: 암갈색 개구리 가격이 왜 치솟은건지 궁금하네. 분명 이유가있어.


스토리의 진행을 위해서는 일반 퀘스트도 깨야한다. 무조건 S,A만 깬다고해서 진행되는게 아니다. 퀘스트의 갯수를 채워야 진행되는걸로 알고있다. 필자는 다음번 스토리 퀘스트를 위해 일반퀘스트인 패티의 심부름을 깻던거같다. 스토리 공략이라서 그 퀘스트는 넘어가지만 어짜피 공략할것도 없다.

모든 퀘스트는 난이도에 관계없이 퀘스트 완료시 코인을 지급받으며 코인은 일종의 캐시라고 생각하면된다. 하지만 후결제가 없는 시스템이라 코인은 매일 5개씩 지급되고 나머지는 스토리 혹은 퀘스트로 받는 방식이다. 플레이 안하는 날에도 매일 게임을 켜서 코인을 받아두는 습관을 들여놓으면 좋다. 참고로 기기의 시간을 바꿔서 코인을 강제지급 받을수도있다.

'낙서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오스링스3 스토리 공략 04  (2) 2016.06.07
카오스링스3 스토리 공략 03  (3) 2016.05.31
카오스링스3 스토리 공략 01  (0) 2016.05.30
카오스링스3 오프닝  (0) 2016.05.29
영웅본색 리뷰 : 그 시절 홍콩 영화  (0) 2016.05.26